지긋지긋한 체지방을 줄여주는 시서스에 대한 정보들이 미디어를 통해 보여지고 있다.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궁금해 찾아보니, 100%식물성 안전한 호르몬 다이어트로 인기를 끌고 있었다. 정말 괜찮은것이고 부작용은 없을까.
시서스는?
인도의 특정지역에서 나고자라는 허브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인도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의 식물'이라 불린다. 인도의 전통서적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 되어 있고, 염증 및 통증완화에 많이 활용되었다.
그런데 최근 영국 식품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증되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실제로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시서스 추출물을 8주간 300밀리그램을 매일 섭취하게 했더니 평균체중이 7.4kg,체지방 12.8%가 줄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시서스 효능
식욕호르몬인 렙틴호르몬을 조절한다. 즉 식전에 시서스를 먹으면 렙틴 호르몬을 감소시켜 식욕을 덜 느끼게 만들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증가시킨다. 이 아디포넥틴은 운동을 열심히 해야 나오는 호르몬인데, 시서스를 먹으면 운동을 덜 해도 많이 한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폭식을 예방한다. 대부분 폭식의 원인은 스트레스!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을 116%나 증가시켜준다고 스트레스로 인해 살찔 걱정은 잠시 접어둬도 되겠다.
시서스 부작용
천연 식물이기에 따로 부작용은 없지만, 1일 섭취 권장량인 300mg 이하로 먹는것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 가루를 음식에 뿌려먹거나 차로 마시면 된다. 다만 더 효과를 보려면 식전에 먹거나 아침이나 운동전에 먹게 되면 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현명하게 챙겨먹자
시서스 주의사항
야생에서 자라는 식물의 특성상 식약처에서 안전성을 인증한 원료인지 꼭 확인 후 구매하고, 식물 알러지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 중인 분들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에 드시길 추천한다.